본문 바로가기
쉼과 집중을 위한 ASMR

ASMR 백색소음 신두리해수욕장 | 파도소리

by 생독TV 2020. 11. 5.
반응형

ASMR 백색소음 신두리해수욕장 | 파도소리

 

 

kview - relaxing sounds

휴식과 집중을 위한 자연의 소리 ASMR입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이 편안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 Click the subscribe and like button, please!

www.youtube.com

신두사구의 포토명소에서 아래쪽 해변으로 가는 길목의 갯그녕(갯그령) 앞에서 촬영을 하였다. (갯그령인지 사초인지 잘 모르겠다. 일단 갯그령으로 하자. 나중에 자세히 알아봐서 수정)

바람에 흔들리는 갯그녕과 신두리 해변의 늦가을 파도소리가 어울린다. 

해루질하는 유튜버들이 자주 찾는 신두리 해수욕장.. 정작 이곳에 살고 있는 나는 이쪽으로는 해루질을 한 번도 못 왔다. 아니 안 왔다. 자주 가는 소라 포인트를 지키느라(그래 봤자. 일 년 한 두 번 정도) 못 왔다. 이번 가을 물때 좋을 때 꽃게를 많이 잡았다는 유튜버들을 보면 욕심이 난다. 하지만 잡은 후 처리 문제를 생각하면 몇 마리만 잡는 게 가장 좋다.

식물 공부를 조금만 더 해야겠다. 사구식물들이 지천에 널렸는데 아직 다 못외우고 있다. 자주 가서 눈으로 익혀 공부를 해야지. 

갯그령 American dune grass
바닷가 모래땅에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줄기는 곧게 자라며 높이는 50-100cm이다. 잎집은 막질로 흰색이며 실처럼 갈라진다. 잎혀는 길이 1-2mm이다. 잎몸은 선형으로 폭 4-7mm이다. 꽃은 5월에 피고 줄기 끝에서 길이 10-15cm의 총상 꽃차례에 달린다. 마디 사이는 연한 털로 덮여 있다. 작은 이삭은 마디에 보통 2-3개씩 달리며 낱꽃 2-4개로 이루어진다. 포영은 피침형으로 줄이 3-5개 있다. 우리나라의 해안지역에 자생한다. 중국에도 분포한다. 가축 먹이나 토사유출 방지용으로 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