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 2021 2월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가수 브랜드 평판 3위에 이어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빅테이터 분석결과, 1위는 임영웅, 2위는 영탁 3위는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임영웅은 1991년생으로 2016년 싱글 앨범 '미워요/소나기'로 데뷔했습니다.
상위권의 대부분 가수는 현재 진행중이거나 과거에 방송되었던 트로트 관련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존 트로트 가수들이 수십년 아성을 새로운 인물로 대체되는 상황이 나타나고 있으며 그 첫 시발점이 임영웅 신드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월 4일 최종회를 남겨둔 미스트롯2와 종방이 된 트롯전국체전등 가요계에 부는 트롯의 열풍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트로트 매니아에게 큰 위안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28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0,717,942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39,007개와 비교하면 58.7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21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홍지윤, 김태연, 양지은, 은가은, 송가인, 진해성, 김희재, 장민호, 정동원, 별사랑, 장윤정, 김다현, 김수찬, 진성, 박군, 오유진, 홍진영, 김의영, 재하, 요요미, 신승태, 남진, 김용빈, 나훈아, 강승연, 나태주, 최향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5,328 미디어지수 1,229,021 소통지수 1,460,006 커뮤니티지수 1,904,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69,3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608,810과 비교하면 1.83% 하락했다.
2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9,913 미디어지수 983,948 소통지수 1,441,983 커뮤니티지수 1,383,259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9,1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57,858과 비교하면 21.87% 상승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6,735 미디어지수 808,374 소통지수 802,125 커뮤니티지수 1,135,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32,8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956,041과 비교하면 24.69% 상승했다.
4위, 홍지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0,348 미디어지수 486,487 소통지수 323,082 커뮤니티지수 677,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7,523으로 분석되었다. 홍지윤 브랜드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5위, 김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3,174 미디어지수 610,853 소통지수 267,194 커뮤니티지수 361,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2,903으로 분석되었다. 김태연 브랜드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김태연은 2012년생으로 가장 어린 가수로 브랜드 순위에 있습니다. 2018년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수상을 했으며 톱스타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미스트롯2 최종후보로 대국민투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39,007개와 비교하면 58.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보면 브랜드 소비 75.14% 상승, 브랜드 이슈 47.69% 상승, 브랜드 소통 37.89% 상승, 브랜드 확산 57.3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완벽하다, 공개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의 콜센타, 한잔의 눈물,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6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1월 28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홍지윤, 김태연, 양지은, 은가은, 송가인, 진해성, 김희재, 장민호, 정동원, 별사랑, 장윤정, 김다현, 김수찬, 진성, 박군, 오유진, 홍진영, 김의영, 재하, 요요미, 신승태, 남진, 김용빈, 나훈아, 강승연, 나태주, 최향, 주현미, 김용임, 김연자, 안성준, 태진아, 설운도, 정미애, 박서진, 김나희, 조항조, 이승연, 윤수현, 조정민, 홍자, 유지나, 설하윤, 진미령, 금잔디, 박현빈, 김수희 순으로 분석되었다.
'포노사피엔스로 살기 > 그 남자의 궁금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인이 사건이후 아동 학대 사망 또 발생 (0) | 2021.03.03 |
---|---|
2021년 넷플릭스 신작 한국 드라마 <킹덤: 아신전>, <지옥>, <오징어 게임>, <고요의 바다> 등 전 세계와 만날 한국 작품 대공개 (0) | 2021.03.03 |
독일 라디오 진행자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발언 논란 (4) | 2021.03.02 |
2021 고등학교 무상교육 전면 시행 (0) | 2021.02.28 |
아동학대범죄처벌특례법 개정안 유일 반대 의원 (1) | 2021.0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