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궁금증

빈센조 금가 프라자 등장 인물 숨은 능력

by 생독TV 2021. 4. 15.
반응형

회차가 거듭될수록 그동안 소시민인 줄 알았던 빈센조의 금가 플라자 사람들의 능력들이 하나 둘 나오고 있습니다. 

 

금가 플라자에 위치한 가게는 아저씨 전당포, 영호 분식, 제일 세탁소, 난약사, 바이 바이 벌룬, 아르노, 운명 피아노, 고 스텝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3층에 모여 있고, 살림도 금가 플라자 건물 안에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빈센조의 작가는 금가 플라자를 주성치의 영화 쿵후 허슬의 돼지촌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평범하게 보이는 소시민처럼 나왔지만 드라마가 전개되면서 하나둘씩 숨겨진 기술이나 힘을 보이고 있습니다. 

 

◆ 법무법인 지푸라기 사무장 남주성(배우 윤병희)

남주성

사망한 홍유찬 변호사의 사무장이었지만 홍유찬 변호사가 죽고 복수 계획하는 빈센조와 홍차영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의리있고 충성스러운 성격으로 그이 능력은 전직 특수분장사이다. 

 

◆ 금가프라자 건물주 조영운(배우 최영준) 사장

과거 이탈리아에서 빈센조가 조 사장을 구해 빈센조의 한국 조력자 역할을 한다. 배신과 조력자 사이에 아슬아슬하게 있다. 그는 대외 안보 정보원 블랙요원 출신으로 왕샤오린을 죽인 장본인이다. 기요틴 파일을 찾기 위해 빈센조를 돕도 있다.  전국정원 요원으로 밝혀짐

◆ 아저씨 전당포 이철욱(양경원)과 와이프 장연진(배우 서예화)

부부가 모두 운동선수 출신이다. 남편은 레슬링, 부인은 역도. 이철욱은 자신의 귀를 숨기기 위해 모자를 쓴다. 레스링 선수 특유의 뭉개진 귀를 감추기 위해서. 빈센조를 가장 적극적으로 돕는 금가 플라자 인물 중 하나이다. 둘 다 전국체전 금메달리스트

 

◆ 제일세탁소 탁홍식(배우 최덕문)

빈세조의 고급 양복은 망치면서도 자기는 잘못이 없다는 노답의 세탁소 주인인 줄 알았는데 강제 퇴거 집행을 위해 찾아온 깡패들을 가위로 제압하면서 " 가위는 옷감을 자르는 데 사용하기로 했는데"하면서 과거를 회상한다. 빈센조가 살인 누명을 쓰자 구출해줬고 진범 체포에 큰 도움을 준다. 과거에 조직에 있었던 시절의 이야기를 빈센조에게 하면서 손 씻지 말고 기술 쓰면서 사는 게 사람들 돕는 길이라 조언까지 한다. 

충주 부엉이파 번개가위로 알려짐

 

◆ 바이바이벌룬 사장 박석도(배우 김영웅) 전수남(배우 이달) 미쓰양(배우 정지윤)

박석도는 돈 사기 방법의 귀재로 미쓰양은 분식회계 장인의 능력이 있으나 전수남은 아직 능력이 나오지 않았다.

◆ 운명 피아노 학원 원장 서미리(매우 김윤혜)

밀실의 보안시스템 설계자이자 해커. 라구생 미술관 침투작전에서 기상 천 외한 방법의 해킹을 보여준다. 카메라로 하는 해킹.. 실제 가능할까

 

◆ 영호분식 곽희수(배우 이항나)와 아들 김영호(배우 강채민)

아직 곽희수의 능력이 나오지 않았으나 아들 김영호는 특수 분장 유튜버가 되는데 아마 영상 촬영 쪽에 능력이 있는 것 같다.

곽희수는 복싱 플라이급 동양 챔피언 출신이며 아들은 학교 복싱선수

◆ 난약사 채신 스님(배우 권승우)과 적하 스님(배우 리우진)

아마 최후의 빌런이 될 가능성이 있는 인물들. 채신 스님은 소식적 좀 놀았다는 장면이 있었으나 적하 스님의 능력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난약사 금을 모두 외부로 반출하는 역할을 한 것으로 보아 과거 도자 들어가는 직업이었을까 유추

◆ 파스타 전문점 아르노의 세프 토토(배우 김형묵)

요리를 못하지만 실력이 좋아진다. 요리 실력 이외의 능력이 뭘까? 과거 이탈리아에서 활동한 마피아 조직원? 

씨름 천하장사 출신으로 밝혀짐

◆ 아르노의 아르바이트 안기석(배우 임철수)

대외 안보 정보원 해외범죄조직대응팀 이탈리 아부 팀장으로 아르노에 잠입 취업한다. 결정적인 순간에 빈센조를 구하며 빈센조를 감시하는 역할에서 도움을 주는 팬을 역할을 한다. 

 

◆ 댄스 교습소 고 스텝 원장 래리 강(배우 김설진)

 

아직 능력이 나오지 않았다. 댄스와 관련된 브라질 주짓수라도 나올까? 스트리트파이터 출신 댄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