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궁금증

CU, 자체 와인 브랜드 'mmm!(음!)' 런칭

by 생독TV 2021. 1. 19.
반응형

cu 편의점 와인 mmm

CU, 자체 와인 브랜드  'mmm!(음!)' 론칭

 

맛있는 것을 먹으면 '음!'이라는 감탄사가 나옵니다. CU 편의점은 와인의 수요 급증으로 자체 와인 브랜드  'mmm!(음!)'을 론칭했습니다. 와인의 가격대가 높은 것을 감안하면 6,900원에 공급될  'mmm!(음!)'은 합리적인 가격에 누구나 실패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또한  'mmm!(음!)' 뿐만 아니라  'mmm!(음!)'과 같은 데일리 와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20일 첫 상품으로 출시되는  'mmm!(음!)' 와인은 1970년에 설립돼 55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스페인 와이너리 보데가스 밀레니엄(Bodegas Milenium)의 제품입니다. CU는 상품을 대량 매입하는 방식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와인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mmm!(음!)' 레드와인은 체리와 말리 ㄴ자두 등 붉은색 과일의 향과 와인 초심자도 부담 없는 부드러운 탄닌 감이 특징으로 향과 맛이 강하지 않아 한식, 돼지고기, 치킨, 피자 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또한, 패키지에 페어링 하기 좋은 메뉴와 와인의 테이스팅 노트, 와인 오픈 시간 등 정보를 상세히 표기하고 , 코르크 마개 대신 돌려서 여는 타입의 병마개를 사용해 오프너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자인에도 와인 입문자를 위한 세심함을 더했다고 합니다. 

 

CU는 브랜드 론칭 기념으로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합니다. 이달 까지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 까지 네이버 페이로  'mmm!(음!)'레드와인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30%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저는 네이버 페이를 스지 않습니다. 할인 적용가는 4900원 수준으로 커피 프랜차이즈의 라테 한 잔 가격과 비슷합니다.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고 나서 혼술, 혹은 홈술로 부담 없이 와인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어 CU에 따르면 와인 매출은 2018년 28.3%, 2019년 38.3%에 이어 지난해 68.1% 신장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면 CU편의점은 밀매주를 비롯해 '트렌드코리아'의 2021 트랜드인 "거침없는 PIVOT"를 아주 잘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온라인에 구현한 프리미엄 브랜드 와인의 CU와인샵과 오프라인에 구현한 가성비 데일리 와인을 선보이며 투트랙 전략을 펼치는 CU편의점입니다. 

 

이상 CU편의점이 론칭한 자체 와인 브랜드  'mmm!(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퇴근 후에 와인 한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