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궁금증

한국 최고 부자 1위 카카오 김범수 2위 이재용 블룸버그통신

by 생독TV 2021. 7. 30.
반응형

블룸버그에 의하면 카카오 창업주 김범수 의장이 이재용 부회장을 제치고 한국 최고 부자가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김범수 의장은 카카오 주가의 고공행진에 힘임어 오들어서만 재산을 6조9천억 원 이상 불린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지수에 따르면 김 의장은 134억 달러, 우리돈 약 15조4천억 원의 순자산으로 121억달러의 이재용 부회장을 제치고 국내 1위에 올랐습니다. 

브룸버그통신은 자수성가한 기업인인 김범수 의장이 이재용 부회장을 비롯해 수십년 동안 한국 경제를 지배해온 재벌 총수들을 부자 랭킹에서 모두 제쳤다는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김범수 의장은 어린 시절 여덟 가족이 단칸방에 살았을 정도로 가난했으며 대학 졸업 후 한게임을 창업한 데 이어 2010년에 카카오톡 메신저를 출해 대박을 쳤습니다. 

 

특히 모바일 메신저를 넘어 금융과 게임, 차량호출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힌 카카오는 지난해 콜나19 사태를 계기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주가가 크게 올랐고, 현재 시가총액이 한국에서 네 번째로 많은 기업이 됐다. 

 

한국의 메시징 대기업 카카오(Kakao Corp.) 의 창업자인 브라이언 김(Brian Kim)은 올해 재산이 60억 달러 이상 급증하여 그를 국내 자산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Bloomberg Billionaires Index) 에 따르면 2021년에만 카카오 주가가 90% 상승한 이후 김씨의 가치는 현재 135억 달러에 이른다 . 한국에서 두 번째로 부유한 사람인 삼성의 상속인 이재용의 순자산은 123억 달러입니다.

그것은 자수성가한 기술 기업가들이 한국의 수십 년 역사를 지닌 재벌을 지배하는 가족 구성원들을 지나쳐 어떻게 한국의 부자 목록에 오르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이는 또한 기업공개(IPO)의 힘을 보여주기도 한다. 카카오의 주가는 자회사가 주식을 팔거나 팔 계획을 세우면서 상승하고 있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는 "카카오의 핵심 계열사 상장을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의 전략은 공격적인 투자 유치를 통해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는 것이었습니다. IPO는 가장 원활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카카오는 김 위원장이 담보로 제공한 주식을 제외한 보유 가치를 확인했다.

카카오가 지분 32%를 보유한 온라인 대부업체 카카오 뱅크가 내달 상장을 앞두고 있다 . 회사는 시장 범위의 상단에 가격을 책정한 후 2조 6000억 원(23억 달러)을 조달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가 9월 기업공개(IPO)에서 3840억원을 조달 한 데 이어 나온 것이다 .

카카오페이 는 오는 8월 12일 국내 최대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금융감독원의 투자설명서 수정 요청으로 상장이 연기됐다.
김 대표는 2006년 카카오의 전신인 아이윌랩을 설립하고 4년 만에 카카오톡을 출시했다. 5월에 제출된 회사 자료에 따르면 메신저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약 5,3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88%가 국내 시장에 있습니다.
카카오는 모바일 메시징을 넘어 결제, 은행 업무, 게임, 차량 공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580억 달러로 한국에서 네 번째로 큰 기업입니다.

현대차증권의 김 대표에 따르면 대유행은 사람들이 대면 상호작용을 줄이면서 카카오의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2021년 첫 3개월 동안 이익은 1년 전과 비교하여 3배 증가한 약 2억 900만 달러입니다.
eBest Investment & Securities Co.의 성종화 애널리스트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승차 공유, 엔터테인먼트 및 일본 사업 부문도 상장할 계획이므로 카카오에서 더 많은 IPO가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Kakao는 Kakao Japan Corp.가 Nomura Holdings Inc.와 IPO를 위해 협력하고 있지만 일정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업계 사람들이 다른 유닛의 상장을 기대하지만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김 (55)은 한 번에, 겸손 배경에서 비롯 공유 일곱 가족과 함께 방을. 그는 형제 중 첫 번째로 명문 서울대학교에 입학하여 등록금을 내기 위해 사교육을 제공했습니다.

그는 워렌 버핏(Warren Buffett), 빌 게이츠(Bill Gates), 멜린다 프렌치 게이츠(Melinda French Gates)가 시작한 기빙 플레지(Giving Pledge) 이니셔티브에 서명 했으며,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자신의 재산 대부분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씨는 지난 3월 공약 을 낸 뒤 성명 을 통해 “가난하게 자라서 30대까지는 '부자가 되는 것'이 인생의 유일한 척도라고 생각했다”고 적었다 . “하지만 목표했던 부를 이룬 뒤에는 방향이 없고 방향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1.07.03 -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궁금증] - 국내 주식 재산 순위 1위 이재용 2위 김범수

 

국내 주식 재산 순위 1위 이재용 2위 김범수

한국CXO연구소, 국내 50대 그룹 총수 50명의 상장사 주식재산을 분석한 결과 국내 주식재산 1위는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이며 국내 그룹 총수 중 1조원 이상의 주식재산을 보유한 총수는 13명입니

s-reading.tistory.com

 

2021.04.02 -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궁금증] - 세계 부자 순위 1위 제프 베이조스 한국 1위 서정진 4월기준

 

세계 부자 순위 1위 제프 베이조스 한국 1위 서정진 4월기준

미국의 싱크탱크 정책연구소(IPS)의 조사 결과 전 세계 부자들은 코로나 19 대유행 이후 1년 사이에 8조 4000억 달러에서 12조 3900억 달로(1경 4019조)로 54% 늘어났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싱크탱크

s-reading.tistory.com

 

2021.02.09 -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궁금증] - 세계 부자 순위 TOP 10 | 2021년 2월 9일자 블룸버그 통신 부자 순위

 

세계 부자 순위 TOP 10 | 2021년 2월 9일자 블룸버그 통신 부자 순위

 카카오 김범수 의장이 재산중 반을 기부하겠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전세계 많은 부호들이 천문학적 액수의 돈을 기부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기업의 총수가 개인 재산을 기부하는 문화가

s-read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