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국뽕뉴스

역대 아시아 최고 축구 선수 차범근 손흥민 박지성

by 생독TV 2021. 3. 4.
반응형

역대 아시아 최고 축구 선수 차범근 손흥민 박지성

영국 언론 90min이 뽑은 역대 아시아 최고 축구 선수 순위 10위권 안에 한국 선수 5명이 들어갔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아시아는 급속한 축구 발전을 이루며 자랑스러운 역사를 다수 보유했다고 하며 2002년 한국의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4강과 2011년 일본의 여자 월드컵 우승이 대표적으로 뽑았습니다. 

From South Korea's surge to the 2002 World Cup semi finals on home soil, to Japan's victory at the 2011 Women's World Cup, Asia has a proud footballing past.

As a result, the continent has produced a selection of top class footballing talent down the years who have graced the pitch in Asia and beyond.

Let's take a look at the greatest male Asian footballers of all time.

아시아 역대 순위 20위을 순위로 나열했으며 20명 중 한국 선수는 5명이며 5명 모두 10위권에 위치했습니다. 

한국 5명(1,3,4,7,8위) 일본 7명, 사우디아라비아  3명, 이란 3명, 이라크 1명, 필리핀 1(2위)명

20. 오카자키 신지

프리미어 리그에서 우승 한 두 명의 일본 선수 중 한 명인 Okazaki는 2016 년에 예상치 못한 최고의 승리를 거둔 유명한 레스터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

포워드는 뉴캐슬을 상대로 멋진 오버 헤드 킥을 기록하여 폭스를 타이틀에 더 가깝게 유도했습니다. 119 경기에 출전 해 50 골을 기록한 그는 일본에서 세 번째로 통산 득점왕이자 네 번째로 출전 한 선수입니다.

19. 사이드 알-오와이란

Saeed Al-Owairan은 사우디 아라비아 축구 역사의 한 장면을 만드는 책임이 있으며, 벨기에와의 1994 월드컵 조별 예선 경기에서 5 분만에 우승 골을 기록하여 사우디 아라비아를 1 차 토너먼트에 진출 시켰습니다. 

월드컵을 상징하는 순간, Al-Owairan은 자신의 반쪽에서 마라도나 풍의 광활한 달리기를 시작합니다. 다재다능한 공격형 미드 필더 인 그는 국내 경기에서도 칭찬 할만한 힘이되었고, 그가 그의 경력 전체를 보냈던 알 샤밥 FC의 588 경기에서 238 골을 기록했다.

18. 미우라 카즈요시

Kazuyoshi Miura는 프로 축구에서 가장 나이 많은 골수이자 선수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54 세의 나이로 일본 최고의 비행에서 요코하마 FC를 위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나이는 그의 실력을 앗아 갈 수 있습니다. 건초의 날. 1992 년 올해의 아시아 선수상은 브라질에서 국내 축구를하면서 첫 8 년을 보냈습니다. 그의 최고의 기술력, 속도 및 컨트롤은 그가 쉽게 슬롯에 들어 갔음을 의미했습니다. 포워드는 일본에서 단 89 경기에 55 골을 넣은 그의 나라에서 두 번째로 최고 득점자입니다.

 

17. 압둘라 마 제드

사우디 아라비아가 117 경기에 출전하여 72 골을 기록하며 그를 국가 사상 최고 득점자로 만드는 것은 포워드가 그의 전설적인 지위를 실제로 구축 한 국제 무대에서였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가 1984 년과 1988 년에 두 번 연속 우승하면서이 중 세 골은 두 차례의 아시아 컵 결승전에서 나왔습니다.

16. 가마모토 구니 시게

 

일본에서 76 경기에 출전 해 75 골을 터뜨려 일본 역사상 최다 득점 왕이되었습니다. 이 중 7 골은 Kamamoto가 토너먼트의 최고 득점자 인 Kamamoto와 함께 1968 년 올림픽에서 그의 나라를 유명한 동메달로 이끌었습니다.

 

15. 유니스 마흐무드

마흐무드는 2007 년 아시아 컵 결승전에서 우뚝 솟은 우두머리를 터뜨려 놀라운 약자 승리를 거머 쥐었습니다. 148 경기 출전 57 골을 기록한 그는 이라크 최고의 출전 선수이자 2 위 득점자입니다.

 

14. 자바드 네쿠남

 

Javad Nekounam은이란의 기록적인 출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151 번이나 국가를 대표하여 39 골 (미드 필더에게는 꽤 좋은 결과)을 기록했으며이란의 부적으로 자리 매김했습니다.

그는 2006 년 오사수나로 이주하여 7 년 동안 라리가에 머물 렀으며 스페인 팀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선수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그 당시 아시아 선수가 해외에서 그렇게 중요한 역할을하는 것은 드문 일이었습니다.

13. 사미 알-자베르

Sami Al-Jaber는 사우디 아라비아 축구 역사상 가장 훌륭한 선수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포워드가 국제 데뷔를하기 전에 사우디 아라비아는 월드컵에 출전 한 적이 없었습니다. Al-Jaber는 계속해서 자신의 국가를 위해 4 회 연속 월드컵에 출연 할 것입니다.

Al-Jaber는 그의 고향에있는 기관이며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156 경기에 출전 한 46 골을 기록한 포워드는 그의 나라에서 두 번째로 최고 득점자입니다. 그는 대부분의 경력을 사우디의 Al Hilal에서 보냈지 만 2001 년 Wolves에서 짧고 불량한 4 게임 대출 주문을 받았습니다.

12. Mehdi Mahdavikia

 

풀백 또는 트레이드 윙어 인 Mehdi Mahdavikia는 파열 속도, 기술 및 정확한 교차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전이란 주장은 1997 년 올해의 아시아 젊은 선수상과 2003 년 올해의 아시아 선수상을 모두 수상했습니다.

1998 년 월드컵에서 미국을 상대로 한 유명한 경기를 포함하여 그의 공연은 그를 수상했습니다. 분데스리가로 이적하고 보훔에서 잠시 후 마흐 다비 키아가 함부르크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독일 복장으로 8 년을 보냈고, 클럽의 올해의 선수상을 두 번 수상했으며,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했으며 2002/03 시즌 동안 분데스리가에서 가장 많은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11. 알리 다이에이

한국에게는 악몽의 선수로 기억되고 있는 알리 다이에

'이란 마라도나 (Iranian Maradona)'는 149 경기 출전 중 109 골을 기록하며 현재 국제 축구 최고 득점자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한 세기 동안 국제적인 골을 넣은 유일한 남자 선수입니다.

Daei는 그의 공중 능력과 골 득점 본능으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클럽 커리어는 국제 커리어보다 덜 빛나지 만 포워드는 1998/99 년 바이에른 뮌헨 과 함께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같은 해 올해의 아시아 축구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10. 카가와 신지

똑똑하고 능숙하며 빠른 카가와 신지는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였습니다. 그는 23 세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와 함께 분데스리가에서 두 번 우승하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1,200 만 파운드를 이적했습니다.

그는 Old Trafford에서 부상과 경기 시간 부족으로 고통을 겪었지만 여전히 프리미어 리그에서 우승 한 최초의 일본 선수가되었습니다. 가가와는 자신의 나라에서 97 번 출전 해 31 골을 기록했으며 2012 년 아시아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9. 나카무라 슌스케

고의 기술력과 데드볼 스킬을 겸비한 나카무라 슌스케 는 셀틱 파크에서 4 년을 즐겼던 셀틱 서포터 들 사이에서 팬이 좋아하는 팬 입니다. 그는 2006/07 챔피언스 리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멋진 프리킥 우승자를 거머 쥐며 Bhoys 지지자들의 마음에 영원히 좋은 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2007 년은 일본 미드 필더에게 특히 좋은 해였습니다. 그는 PFA 올해의 선수, 스코틀랜드 축구 작가의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었고 발롱 도르 후보에 올랐다. 나카무라는 여전히 요코하마에서 뛰고 있지만 카즈요시 미우라와 함께 42 세의 부드러운 나이에 J 리그 클럽을 중심으로 젊은 얼굴입니다.

8. 홍명보

홍명보는 1990년부터 2002년까지 대표팀 생활을 하며 136경기에 나서 10골을 기록했다. '아시아의 리베로'라는 별칭과 함께 한국 역대 최고 수비수에 이름을 올렸다. 2002년 한국의 기적적인 4강을 이끌며 브론즈볼을 차지하는 영광도 누렸다.

 

7. 야생마 김주성

 

'야생마' 김주성은 홍명보보다 한 단계 높은 순위인 7위를 차지했다. 폭발적인 속도와 개인기가 강점이었고 확실한 한 방으로 팀을 승리는 이끄는 스타였다. 대표팀 경기는 76경기를 소화해 14골을 넣었다. 독일의 보훔에서 뛰며 유럽 무대를 밟은 적도 있다. 김주성은 훌륭한 활약을 바탕으로 1989년부터 1991년까지 아시아 올해의 축구선수상 3연속 수상을 하기도 했다.

6. 나카타 히데토시

나카타 히데토시는 역대 가장 재능있는 일본 선수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올해의 아시아 축구 선수 2 회, 발롱 도르 후보 3 회, FIFA 올해의 세계 선수 4 회 후보는 그의 비전, 균형 및 창의성으로 유명했습니다.

미드 필더는 일본이 1998 년 첫 월드컵 예선을 확보하면서 5 골을 넣었고 이탈리아 국내 축구를위한 보라색 패치 기간 동안 세리에 A 에서 5 년을 보냈으며 심지어 2002 년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에서 파르마를 위한 골을 넣었습니다 . 그는 불과 29 세의 나이에 2006 년에 은퇴했습니다.

 

5. 혼다 케이스케

운동 능력, 창의성, 데드볼 실력으로 유명한 혼다 케이스케는 10 년 동안 일본에서 일관된 인물이었습니다.

공격적인 미드 필더는 자신의 국가에서 98 번의 출전을 기록했으며 2010 년 월드컵에서 좋은 개인 공연을 선택하여 명성을 얻었습니다. Honda는 1 년 후 일본의 2011 Asia Cup 우승 기간 동안 토너먼트의 선수로 선정되면서 쇼의 스타가되었습니다. 그는 네덜란드와 러시아에서 우승하면서 유럽에서 국내 경력의 대부분을 보냈습니다.

4. 박지성

박지성은 2002년 월드컵이 배출한 스타다. 월드컵 활약을 바탕으로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에 진출했고 2005년에는 세계 최고의 명문 클럽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해 7년간 활약했다. 맨유에서만 트로피 3번을 들어올리며 아시아 역대 최고 커리어를 쌓았다. 현재는 전북현대 어드바이저로 활동 중이다.

3. 손흥민

순위에 오른 한국인 중 유일한 현역인 손흥민은 3위였다. 손흥민은 함부르크, 레버쿠젠을 거치며 성장했고 토트넘 훗스퍼에서 완전히 만개해 토트넘을 넘어 잉글랜드 최고의 공격수로 군림하고 있다. 올 시즌 13골 8도움을 기록하며 득점, 도움이 모두 다 되는 '완전체' 모습도 과시 중이다. 손흥민의 활약이 이어지는 가운데 그를 따라 다녔던 '월드클래스 논란'은 더 이상 나오지 않고 있다.

2. 파울 리노 알칸타라

바르셀로나 에서 395 경기에 출전하여 143 골을 기록한 Paulino Alcantara는 카탈로니아 클럽의 7 번째 역대 최고 득점자입닏. 파울리노 알칸타로는 필리핀에서 스페인 인 아버지와 필리핀 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3 살 때 바르셀로나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15 세의 나이로 1912 년 바르셀로나에 데뷔했으며 스페인 팀에서 뛰고 득점 한 최연소 선수입니다. 그는 의사가되기 위해 31 세에 은퇴했습니다.

1. 차범근

대망의 1위는 '차붐' 차범근이었다. 차범근은 다름슈타트, 아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레버쿠젠에서 뛰며 독일 무대를 지배했다. 308경기에 나와 98골을 넣어 '갈색 폭격기, 차붐'으로 불렸다. 차범근은 대표팀에서 56골을 넣어 한국 역대 최다 득점자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국 축구의 아이콘이자 살아있는 전설인 차범근은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시아 역대 최고의 선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