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요리

홍합탕 황금레시피 | 그 남자의 주말요리

by 생독TV 2021. 2. 13.
반응형

홍합탕 황금레시피 | 그 남자의 주말요리

 

홍합의 계절이 왔습니다. 일 년을 기다렸네요. 시장에 가보니 한 망에 4만 원, 5만 원 합니다. 5만 원짜리 한 망을 사 왔습니다. 자연산이라 그런지 껍데기에 따개비가 많이 붙어 있습니다. 

자 그남의 주말요리 시작합니다.

재료 : 홍합, 다진마늘, 쪽파(파),청양고추,소금 약간

1. 따개비가 많이 붙어 있어서 따개비를 제거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을 위해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성형수술 정도의 작업이 있었습니다.

2. 큰 솥에 홍합과 물을 넣습니다. 거기에 다진 마늘과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습니다.(매운맛을 좋아해 일찍 넣습니다.)

3. 홍합 입이 벌려지고 국물이 뿌옇게 되면 파를 넣습니다. (쪽파와 파는 나중에 생으로 가니시로 넣어도 됩니다.) 국물 간은 특별히 안 하셔도 됩니다. 싱싱한 홍합은 그 자체로 짠맛이 우러나와 소금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4. 맛있게 익었습니다.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홍합의 8가지 효능

1. 피부건강 : 홍합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에 피부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홍합의 비타민E는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에 생기를 더해 주는 역할을 하며 셀레늄과 각종 미네랄 성분은 피부 건조를 막아주고 세포 재생을 도와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혈관건강 : 홍합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우리 몸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줌으로써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숙취 해소 : 홍합에 함유된 베타인과 타우린 성분은 피로해진 간 기능을 회복하고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은 숙취의 주원인인 아세트 알데하이드의 분해를 도와 과음으로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뼈 건강 : 홍합에는 키 성장에 필수적인 4대 영양소인 칼슘, 아연, 철분, 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어린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홍합의 비타민D 성분은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 주므로 골밀도 약화로 발생하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빈혈 예방 : 홍합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여 적혈구의 생성을 돕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피로 회복 : 회복에는 피로 회복제의 원료이기도 한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부족한 에너지를 만들어 피로 해소와 기력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7. 임산부 건강 : 홍합에는 임산부 건강에 뛰어난 무기질 성분인 엽산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태안의 뇌 발달을 듣고 신경관 결손을 막아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 출산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근력 강화 :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바다의 달걀로 불리고 있는 홍합은 달걀과 비슷한 수준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홍합의 단백질은 근력 향상으로 인한 근육 발달과 체중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