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노사피엔스로 살기/그 남자의 궁금증

사회적 거리 두기,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완화, 5인 이상 직계 가족 예외

by 생독TV 2021. 2. 13.
반응형

사회적 거리 두기,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완화

 

2월15일부터 2월 28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완화 조정되었습니다 .

 

▶ 음식점, 카페 등 6종 시설 운영 시간을 수도권 22시가지 연장하고 비수도권은 제한을 해제하였습니다.

 - 식당, 카페,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방문판매업, 실내스탠딩공연장, 파티룸

 

전국 영화관, PC방, 오락실, 학원, 독서실 등에서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진다. 식당·카페 등의 경우 수도권은 밤 10시까지 영업이 가능하며 비수도권은 제한이 풀린다. 다만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는 기존대로 유지된다.

 

▶ 단계 조정에 따른 위험을 대비하여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 유지합니다. 그러나 직계 가족에 한해서는 이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동거 가족이 아니어도 됨)

직계 가족에는 직계 존비속이 포함된다.

중대본에 따르면 직계 존속으로는 조부모나 외조부모, 부모가 해당되며 비속 가족은 아들·며느리, 딸·사위, 손자, 손녀 등이다. 다만 형제·자매는 포함되지 않는다.

 

중대본 관계자는 "직계 가족만 5인 이상 모임금지 조치의 예외가 적용된다. 부모님 없이 형제 혹은 자매끼리 (5인 이상) 만나는 경우는 예외 적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직계가족의 범위

 

▶ 방역수칙 위반 업소는 과태료 처분과 별개로 2주간 집합금지 조치를 취합니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번 조처에 대해 " 개인 간의 모임 등을 통한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는 유지하되, 장기간의 모임 금지에 따른 피로감, 생업 시설의 애로를 고려했습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외에도 시설 관리자가 있는 스포츠 영업 시설 역시 5인 이상 집합 금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실내외 사설 풋살장이나 축구장, 야구장 등에서는 출입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한다면 경기를 개최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