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만 구독자를 가장 유튜버 ITSub잇섭은 자신의 채널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10기가 요금을 냈는데 사실은 100mb였다는 사실을 알고 KT에 요청해 단 몇 분만에 10기가의 속도로 찾아온 이야기가 논란입니다.
KT 의 10기가 속도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던 유명 IT 유튜버 잇섭이 실제로 100mb 수준의 속도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했으며 이에 대한 자초지종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이런 사례가 많이 있으니 조심하라는 영상을 올려 통신사들의 10기가 바이트 서비스에 대한 부실을 알려 해당 영상의 조회수가 현재 180만 회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통신사 인터넷 이용자들은 자신들도 속도가 느린 것 같다면서 KT측에서 제대로 대응해주지 않았다는 불만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이 섭은 유명 유튜버이기에 그나마 이슈가 되고 보상도 받았지만 일반 이용자들은 제대로 대응도 안 해준다는 불만들이 나왔습니다.
1) 영상 올린 후 대행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해당 영상을 내려달라고 요청왔지만 알고 보니 전화 거신 분은 KT의 전담 대행사는 아니고 10기가 관련 통신 3사와 모두 연관되어 있는 대행사로 최종 확인되었습니다.
2) 영상을 왜 내려야 하는지 이유를 묻자, KT 내부에서 영상 때문에 난리가 났다는 이유였습니다.
3) 납득할 만한 이유가 나오기 전까지 영상이 내려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KT에서 정말 납득할 만한 이유를 혹시라도 알려줄 수 있다면 고려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추후 상황도 역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4) KT 관계자분들과 만났고, 저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문제와 해결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KT 측 공식입장을 곧 발표한다고 합니다. 혹시나 잘못된 부분이 있거나 추가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5) KT에서 기사가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 몇가지 잘못된 부분을 수정해드리자면. 제가 이사하는 과정에서 장비를 바꾼 게 아니라 '이사 후' KT 쪽에서 장비를 바꾸면서 생긴 문제입니다. 또한 '저와 협의'라는 문구가 있지만 협의한 것은 전혀 없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원인과 추후 다른 분들의 제대로 된 서비스를 위해 이야기를 들은 것뿐입니다.
통신사업자들은 수백만, 수천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선택받기 위한 노력이 부족하며 이런저런 멤버십과 약정 등으로 이용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고객중심 마인드 없이 운영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잇섭의 10기가의 진실 폭로를 잇섭이 쏠아 올린 작은 공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 입장에서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고 장비를 확인하고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통신사를 믿고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이번 사태를 통해 통신사들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에 좀 더 신경을 쓰는 기업 마인드를 키웠으면 좋겠습니다.
댓글